Lesson Review

레슨 후기

취미레슨 후기 1

성인 바이올린 취미 레슨

최**씨후기 

바이올린과 클래식을 좋아하시는 비전공자인 일반인 학생의 바이올린 취미레슨 훈련 과정을 2년동안 받고 있는 학생의  레슨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비전공자이고 원장선생님께 바이올린을 2년가까이 배우고 있는 성인학생입니다.

 

처음에는 바이올린이 너무 좋고 클래식이 너무 좋아서 문화센터에서 저렴하게 배우고 있었지만 시간만 흐르며 레파토리만 늘 뿐, 사실상 제가 원하는 수준으로 실력의 발전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전문적으로 실력과 장비를 갖춘곳을 수배 중에 SJ music studio를 알게되어 사는 곳에서 몇 정거장이나 떨어진 목동까지 와서 곧 개인레슨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원장선생님과 구체적인 상담을 통해 방향성이나 목표등을 디테일하게 설정했고, 저는 입시생들과 거의 같은 방식(강한...ㅡ_ㅡ)의 레슨을 부탁드렸습니다. 정말 잘 하고 싶었거든요.

 

주 1회(레슨+연습4시간)정도의 레슨으로 시작된 레슨은 현악기의 기초인 활쓰기와 자세교정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선생님이 열심히 가르쳐주셨기 때문에 저도 최대한 제가 연습을 많이 하도록 시간을 안배해, 가르쳐주신 방법으로 연습하고 고쳐가며, 항상 최선을 다 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 매 분기(반년)마다 콘서트와 ABRSM(영국왕립음악학원주최의 음악공인인증시험. 이론과 실기로 구성)합격을 통해 실력의 향상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크게 테크닉과 곡을 함께 병행하는 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선생님은 매 시간 그 외에도 악상을 잘 살리는 표현력을 강조해 주셨습니다.

 

선생님께선 다른 학원과 다른 방식으로 음악교육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어릴적 피아노학원에서 적당히 배우던 방식이 아닌, 1:1로 개인의 상황과 실력 목적 등에 맞춰, 커리큘럼을 체계적으로 진행하십다. 또 발전을 위한 목표를 정하더라도 단지 목표달성만이 아니라, 다음 단계로의 발판을 갖출 수 있게 만들어 주십니다.

 

매 레슨시간마다 쉬운 적은 없었지만 선생님도 저도 언제나 열심히 임했고 또 그 만큼 얻은 것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2년 가까이 레슨을 받으면서 음악의 깊음과 얼마나 많은 시간을 음악에 할애를 해야 하는 가도 배웠습니다. 특히 현악소리를 제대로 내는 것자체가 어려워서. 정말 제대로 지도해 주실 선생님, 연습, 피드백이 필수입니다.

 

또 선생님께서 정말 학생들을 더 잘 가르치기 위해 노력하시고 계시는 가도 알게 되었습니다.

학생들마다 다들 다른 환경과 실력, 문제점을 갖고 있는데, 선생님은 일률적으로 학생들을 가르치지 않으시고 각자에게 맞는 처방을 내려주시려고 항상 노력하시는 게 보이거든요.

여러가지 방식도 적용해보고 서로 고쳐보고 연습하면서 스스로도 얻는 것이 많은 것같습니다.

 

일반인도 충분히 제대로 음악을 느끼고 공부하며 발전시킬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본인 하기 나름이겠지만 열심히 진심으로 한다면 높은 수준의 음악을 영위할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반년마다 시행되고있는 콘서트 역시, 행사를 갖는 것에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닌, 단체 콘서트로서의 경험, 그룹(듀오,트리오, 콰르텟등) 동료들과의 음악적 교감이나 그 속에서 이루어지는 음악적 견해의 교환을 통해 얻는 경험, 솔로연주를 통한 무대경험등의 체험이 가능하고, 단지 한 곡을 끝내는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그 음악이 가진 음악성을 느낄 수 있도록 지도를 해 주시고 있습니다.

단지 악기 하나를 배운 경험이 아닌, 음악을 만들어 완성해가는 계기로 발전 시켜주시는 점이 가장 좋았던 점이라 생각됩니다. 일반 사람들도 제대로 배운다면 한 사람의 음악가, 연주가가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학원을 오면서 정말 많은 것을 얻게 된 것 같습니다. 음악, 사람, 악기, 열정 무엇하나 빠뜨릴 수 없이 중요한 것들이죠.

그래서 저는 음악을 정말 배우고 느끼고 싶으시다면, SJ Music Studio를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제 후기가 음악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